티스토리 뷰

연예정보

성우 정형석 아내 박지윤 나는 자연인이다 나의 아저씨 출연!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4. 9. 07:05
반응형

성우 정형석 아내 박지윤 나는 자연인이다 나의 아저씨 출연!

작년 나혼자산다 배우 이시언의 정말 의외의 인맥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관악산 정상에서 성우 정형석 통화를 하는 장면이 방송화면으로 나갔는데요. 두 사람은 실제로도 정말 친하고 가까운 사이라고 해서 이시언 인맥은 진짜다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습니다. 사실 성우 정형석 이라는 사람을 잘 알지는 못해도 그의 목소리는 어디서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 같은 그런 목소리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시청자분들도 많은 대중분들도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나혼자산다> 이시언 작년 방송에서 관악산 산행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관악산 정상에 오른 이시언은 자신이 챙겨온 유부초밥 그리고 냉커피를 먹으면서 엄청 행복해하더라구요. 소소한 힐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는 그러면서 누군가에게 전화통화를 걸었습니다. 이시언이 통화를 시작하자 나혼자산다 멤버들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리라면서 누군지 궁금해하더라구요. 상대는 바로 성우 정형석!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나는 자연인이다를 즐겨보는 편인데 그 목소리가 갑자기 나혼자산다 이시언과 통화하는 분의 목소리에서 나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보니 이시언 성우 정형석 두 사람은 절친한 선후배 관계라고 하더라구요.

 

 

나혼자산다 이시언이 성우 정형석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달라고 요청하자 성우 정형석은 이렇게 말합니다. "멋진 배우 이시언 앞으로도 항상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후배 사랑을 보여주었는데요.

나혼자산다 멤버들은 이시언과 정형석 관계를 진심으로 부러워하더라구요. 배우 이시언 인맥이 정말 넓다면서 의외라는 말을 하면서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정형석 사실 이름은 배우인가 성우인가 알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근데 대부분 <나는 자연인이다> 목소리를 맡은 성우라고 말하면 다들 누군지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에서 성우 정형석 목소리가 없으면 정말 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만큼 내래이션 이 목소리의 힘이 정말 크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2012년 나는 자연인이다 목소리를 맡은 성우 정형석은 지금까지 고정으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바로 정규방송이 아니라 파일럿 형식으로 방송을 내보냈는데 소재도 좋고 그에 해당하는 성우 목소리도 더해져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하더라구요. 최근 전참시 이승윤 또한 나는 자연인이다 고정 멤버로서 인지도를 높여서 지금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무려 시청률이 6%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지상파가 아닌 방송사에서 6%의 시청률은 정말 기록하기 힘든 것인데 나는 자연인이다 그리고 성우 정형식 목소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나는 자연인이다 시청하고 있으면 뭔가 다큐멘터리와는 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마치 시청자들과 대화하는 듯한 그런 나래이션. 특히 배우 정형석 웃음소리는 정말 호탕하면서도 감탄이 흘러나올정도더라구요. 다큐멘터리가 아닌 그만의 스타일로 퀄리티를 만들어내는 성우 정형식 근데 알고보니 정형식은 배우로 자신의 인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서울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0년 뮤지컬 난타를 통해서 뮤지컬배우로도 데뷔한 실력있는 연기자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2006년 KBS 32기 성우로 입사하게 되고 지금까지 성우로 더 잘 알려져있는 분입니다.

 

사실 그는 배우가 되기전에 비서과에 지원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자는 거의 없고 대부분 여성분들이라 적응하기 어려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연극동아리에 들어가 학과 공부보다는 연극동아리에서 거의 살다시피 했다고 합니다. 결국 1년 정도의 학교생활을 마치고 서울예대 연극과로 다시 입학. 졸업하여 연극배우로 활동. 뮤지컬 <난타> 배우로서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브로드웨이 공연을 하게 됩니다. 그 당시 '이제는 무엇을 해야하지'라는 공허함이 찾아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평소에 자신이 목소리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선배가 성우를 추천해서 약 반년만에 성우 아카데미를 다니면서 시험을 보게 되는데 무려 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한번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는 성우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EBS <책처럼 음악처럼> KBS 라디오 드라마 <행복한 이기주의자> 하지만 그의 연기 열정은 식지 않았더라구요. 성우와 배우를 병행하는 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약장수 2018년에는 인랑 그리고 작년에 tvN 드라마 나는아저씨 출연해서 아이유와 이선균이 자주가는 술집의 사장 역할로 성우 정형석 출연했더라구요. 이제 알아봤네요. 성우로서 스케줄이 없을 때는 오디션을 보러 종종 다닌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성우가 주된 직업이고 배우가 부업인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성우와 배우라니 정말 능력자라는 생각이 드네요.

 

성우 정형석 나이 1974년생으로 올해나이 46세입니다. 목소리만 들으면 20대같은 느낌은 저만 드는 것일까요?

정형석 아내 박지윤 같은 경우에도 성우라고 합니다. 성우 부부라니 대박인 것 같네요.

정형석 아내 박지윤 영화 <겨울왕국> 안나 목소리를 연기했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고 박용식의 사위이며 방송인 박세준 제부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사실 성우라는 직업 정말 멋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떻게 성우 정형석 배우 이시언 절친한 선후배관계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 원래 정형석 배우였다는 사실을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어쨋든 배우 정형석 그리고 그의 아내 박지윤 성우 커플!

항상 앞길에 꽃길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성우 정형석 아내 박지윤 나는 자연인이다 나의 아저씨 출연!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