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두통 약 목이 부었을 때 대처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20. 1. 2. 01:51
반응형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두통 약 목이 부었을 때 대처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입니다. 개인적으로 2020년 경자해가 밝았는데 새해부터 저는 골골대고 있습니다. 사실 작년 연말에 독감 확정을 받으면서 일주일정도 격리되어서 병원과 집을 오가면서 쉬고 있었는데요. 독감 완치 판정을 받고 2주일이 지났는데 이번에는 목이 간질간질거리기 시작하더니 목감기 걸리고 말았습니다. 지금은 목이 부어서 침을 삼킬 때마다 너무 고통스럽고 열도 38도 가까이 올라오고 있네요. 저는 몸이 약한 편이 아니라서 감기나 이런 질환을 잘 걸리는 편이 아닌데 올해 경자년 초반부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목이 부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다보니 제 몸에 대해서 많이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난 포스팅 독감 초기 증상 편에서도 언급했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점은 아프기 전에 건강관리를 잘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는지, 외출에서 돌아올 때는 손을 귀나 코 입에 절대 가져가지 말아야한다는지 사실 이런 부분은 대중들 일반 사람들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지키는 것이 상당히 어렵더라구요. 저부터 실천하고 이런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맞지만 제가 이렇게 글을 적으면서 다시 한번 제 머리에 각인하기 위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두통 약 목이 부었을 때 대처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 몸을 너무 무리하게 쓰거나 피곤함을 느낄 때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이 바로 목이라고 합니다. 특히 자신의 건강관리 같은 경우에는 요즘처럼 기온이 변칙적으로 변하고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관리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인데요.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은 목관리 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목이 갑자기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따뜻한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목 기관지 점막이 마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건조한 느낌이 드는 것인데 따뜻한 물이 점막이 마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목이 갑자기 후끈후끈하고 뜨거운 느낌이 든다면 반대로 차가운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바이러스와 싸우는 과정에서 열이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차가운 물을 통해서 그 열감을 식혀주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어떻게보면 증상에 따라 기본적인 대처방법인 것 같은데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에 대해서 또 목이 부었을 때 어떠한지에 대해서 검색을 통해 알아보면서 오늘에서야 알게 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목이 부었을 때 혹은 목감기를 빨리 낫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염증이 생겨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는 초반에 확실하게 제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초기에 목이 간지럽거나 가래, 목소리가 변형되거나, 통증 등의 증상이 있고 여기서 더 심해지게 되어서 기침이 동반되게 된다면 정말 괴로운 상황이 되는 것인데요. 잦은 기침은 일상생활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게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초반에 확실하게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목감기 빨리 낫는법 그리고 목이 부었을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독감 초기 증상 감기와 비슷한대요.

목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은 갑자기 추워지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된다면 만약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몸까지 추워진다면 컨디션 유지에 무리가 가겠죠.

외출을 하는 경우에 추운 날씨 때문에 체온이 빠르게 떨어지게 되는데 이 때 면연력이 약해진 상황이라면 목감기로 발전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옷을 여러겹 껴입으면서 몸의 체온을 유지해주고 목도리로 목을 감싸주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겨울 멋쟁이는 얼어죽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소금물로 하는 가글 방법이 있습니다.

목이 따끈따끈 후끈후끈거리고 몸 전체적으로 몸살 같은 느낌 무기력하고 처지는 느낌이 든다면 소금을 푼 물을 통하여 하루에 2회에서 5회정도 가글을 해주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목 주위에 세균과 바이러스 등으로 감염이 되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소금을 통한 가글이 목을 소독하는 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증상이 많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지는 못해도 어느정도 더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의사 논문이 있더라구요.

이 방법은 좀 의외이긴 합니다. 바로 대파 냄새를 맡는 것인데요.

대파를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줍니다. 헹궈준다는 말이 더 알맞은 표현이겠네요. 그리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대파 조직들이 완전히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려주면 대파 특유의 매운향을 통하여 목과 코의 답답함을 풀어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방법은 저도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았는데 오늘 저녁에 한번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제가 느낀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식습관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바로 목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음식들 예를 들면 매운음식과 짠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목에 염증이 생겨서 상처가 난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자극적인 음식이 목감기 증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엄청 차가운 아이스크림도 몸의 체온을 감소시키므로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플수록 잘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아플수록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라 이 말이 정답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 혹은 차를 수시로 먹어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와닿으면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목이 부은 경우에는 따뜻한 물을 통해 점막이 마르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막이 마른 상태이면 세균과 바이러스들이 침투하기 쉬운 환경에 놓여진다고 하더라구요. 수시로 따뜻한 물과 차를 마셔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는 배즙, 대추차, 도라지차, 생강차 등의 몸에 기운을 넣어주는 따스한 차를 수시로 마셔줌으로써 기관지 점막의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에 종합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해 피로함을 덜어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몸에 투자하는 것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절대 돈 아낀다고 망설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사전에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뭐든지 아프기 전에 어떤일이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대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외출 후 돌아와서 손을 씻어주는 행동입니다. 세균과 바이러스를 완전히 차단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나 세정제를 활용해서 씻어야한다는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정말 건조한 상황이 지속이 되는데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실내습도는 40~60% 정도가 가장 적합하다고 하더라구요.

몸 혹은 목이 건조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서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리하지 않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너무 바쁘죠. 바쁜 이유가 일이 될 수도 있고 노는 것이 될 수도 있고 어쨋든 잠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아프려고 할 때 혹은 아플 때는 절대 무리하시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다고 무리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도 20대 초반에는 밤을 새고도 다음날 출근해서 멀쩡히 일을 하곤 했는데 이제는 힘들더라구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확실히 느껴지는 체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겨울철 몸관리 정말 힘들고 챙겨야하는 것이 많지만 그래도 아픈 것보다 이렇게 예방을 통해서 증상을 차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두통 약 목이 부었을 때 대처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