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날두 연봉 주급 몸값 이적료 상상을 초월한다..


  

저는 어릴적부터 가난 기근에 너무나 익숙한 아이였어요.

아버지는 알콜중독자였고 형은 마약중독자 이런 가족을 먹여살리는 것은 청소부 일을 하는 어머니뿐이였죠.

빈민가 놀이터에서 혼자 놀고 있던 중에 축구를 하고 있는 동네친구들을 발견했지만.

가난하다는 이유 하나로 저를 축구에 껴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원망은 하지 않았죠.

그러다 우연히 내 앞으로 날아온 축구공을 한번 찼을 때

저는 태어나서 처음 희열이라는 감정을 느꼈었죠.

엄마!! 저도 축구 하고 싶어요!!


가난은 그렇기 쉽게 벗어나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처음에 가난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패스도 받지 못하고 경기가 끝나고 조명이 꺼진 경기장 안에서 혼자 축구공을 닦았어요.

거기에다가 선천적으로 심장병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수술을 하지 않으면 운동선수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수술을 하면 재활은 가능하지만 수술비를 감당하기에는 우리집은 너무 가난했어요

저의 소식을 들은 가족들은 힘을 내서 일을해 1년만에 수술비를 마련하고 수술했어요

다행히 성공적이었죠


그렇게 프로선수 데뷔 첫 경기날

어릴적부터 꿈꾸던 경기장에서 관중 서포터즈 유명 축구팀의 스카우터들까지

모든 것들이 내 심장을 요동시키더라구요

그토록 꿈꿔왔던 축구장에서 저는 미친듯이 달렸어요

그리고 경기가 끝난 후 전화 한통을 받았죠


바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퍼거슨의 전화였어요.

통화가 끝난 후 바로 어머니에게 연락했어요

"엄마 더 이상 청소부 일 안해도 될 것 같아!!"



오늘은 메시와 함께 거의 10년동안 신계로 불리면서 세계 최고의 선수로 불리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즌 레알마드리드에서 어마어마한 기록을 남겼는데요 바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거두고 이탈리아 최고의 명문구단이 유벤투스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사실 레알마드리드가 왜 호날두를 이적시켰는지 의문일 정도로 호날두의 활약을 정말 엄청났었는데요.

챔피언스리그에서 독보적인 활약으로 우승을 시켜준 주요 멤버를 떠나보낸 레알마드리드의 올해 성적은 그저 처참하기만 합니다.

어쨋든 호날두 이적료 유벤투스로 떠날 당시의 금액은 무려 1300억원 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사실 호날두의 나이가 30대 중반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저정도 금액은 정말로 어마어마한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00억원이라는 금액이 얼마나 높은 금액인지 상상이 안되실거라 생각하는데요

그가 뛰고 있는 세리에A리그 전체 20팀중에서 10팀은 선수 전체의 연봉 몸값 주급을 합쳐도 호날두 연봉 주급 몸값에 미치지 못한다고 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계에서 얼마나 존재감이 큰지 나타내는 금액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말하면 유벤투스가 너무 오버페이를 지불한 것이 아니냐는 기사들도 많았고 추측이 많았는데

이미 유벤투스는 호날두 영입효과를 금세 보기 시작하더라구요



이미 유니폼 판매량만 해도 호날두 이적료를 뽑고도 남았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벤투스는 리그1위는 물론 지금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좋은 활약 이어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호날두 한사람의 영향력이 이렇게까지 크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호날두가 유벤투스로부터 받은 호날두 연봉은 무려 400억원

각종 수당 인센티브가 합쳐지면 700억 이상까지 된다고 하더라구요

1억도 벌기 힘든 직장인으로서 700억이라니.. 정말 어어마한 금액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호날두 주급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데

약 8억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1주일에 8억원이 계좌에 꼬박꼬박 들어온다고 생각하니 상상만해도 행복하네요.

우리나라 최고의 선수 EPL 탑클래스인 손흥민선수 주급이 약 2억원정도니 호날두 선수와는 4배정도 차이가 나네요.

하지만 이렇게까지 호날두 주급이 높은 이유는 그의 실력뿐 아니라 세계적인 슈퍼스타 그로 인해서 다양한 마케팅 수익도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호날두는 그뿐만 아니라 각종광고 모델 등으로 인한 수익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이미 존재 자체로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인물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호날두가 존경스러운 이유는 지금도 피지컬에서 20대 선수들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그는 운동선수를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약 20년의 시간동안 자신만의 루틴으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부상관리 몸관리에 있어서는 많은 선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세계최고의 선수 메시 호날두를 비교해보면

메시는 정말 천재적은 재능을 타고 난 것이 크다고 생각하고 호날두는 자신의 노력으로 커버하는 느낌을 받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호날두 한 인간으로서 존경합니다.


이미 많은 것을 이뤘지만 항상 포기하지 않고 더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받아들이는 선수 호날두

그가 이번시즌에 유벤투스의 리그우승은 물론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이룬다면

지금까지 전무후무한 선수로 남았으면 하는 팬심이 있습니다.

사실 메시와 함께 이미 독보적인 선수로 기억될 것이지만 앞으로도 팬들을 위해서

더 멋진 활약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이팅입니다!!

지금까지 호날두 연봉 주급 몸값 이적료 상상을 초월한다..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