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얀 베르통언 토트넘의 중심 그를 알아보자!!

 

지난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도르트문트전을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토트넘 수비의 핵심인 얀 베르통언 선수를 잊을 수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손흥민 선수의 엄청난 발리골을 도운 그 선수 얀 베르통언 이라는 이름을 따서 얀 대한통운 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선수입니다. 중앙 수비수임에도 불구하고 윙백도 소화하면서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까지 장착한 선수이기 때문에 어느팀이라도 얀 베르통언 선수를 눈독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토트넘 경기에서 에릭센만큼 중요한 선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화려한 공격수에 비해서 수비수를 큰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인데요. 최근 리버풀 판 다이크 선수와 토트넘 얀 베르통언 선수와 같이 이제는 수비수도 수비만 잘하기만 하면 된다는 편견을 깨주는 엄청 멋있는 선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도르트문트 전 쐐기골을 넣고 슈퍼맨 세레모니를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같은 남자가 봐도 정말 멋있는 선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얀 베르통언 토트넘의 중심 그를 알아보자!! 대한 주제로 토트넘의 핵심 수비수인 그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 얀 베르통언 (Jan Bert Lieve Vertonghen)

출생일 : 1987년 4월 24일

출생지 : 벨기에, Sint-Niklaas

키 : 189cm 몸무게 : 87.5 kg

포지션 : 중앙 수비수, 왼쪽 풀백, 수비형 미드필더

 

 

얀 베르통언 성장스토리

얀 베르통언 선수는 1987년 4월 24일 벨기에 작은마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유명한 선수들이 그랬듯이 얀 베르통언 같은 경우에도 어릴적 축구에 대한 열정이 정말 뛰어났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지는 성격이 아니었던 그는 어릴 때부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강철같은 투지를 보여주는 어린 소년이었는데요. 그는 어린시절부터 벨기에 국가대표 경기를 보면서 성장했고 프로축구선수가 되겠다는 야망 하나만으로 매일매일 운동을 하면서 엄청 노력하게 됩니다. 일시적은 그런 꿈이 아니라 진심이 담긴 꿈이었고 그를 따라서 어린 동생들도 함께 축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 얀 베르통언 선수는 아약스 유스팀과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아약스 익숙하죠. 지난 포스팅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 또한 아약스 출신입니다. 생각해보니 아약스 출신 선수들이 토트넘에 정말 많은 것 같네요. 어떻게보면 네덜란드 리그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진출하기 전 실력과 경험을 쌓는 곳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약스 유스출신으로 꾸준히 활약하면서 촉망받는 수비수로 성장하게 되는 얀 베르통언 선수 그는 2008-2009 시즌 1군 무대를 밟게 됩니다. 그의 나이 22살 그는 당시 아약스의 주전 수비수였던 욘 헤이팅야 선수가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하게 되자 그 자리를 맡게 됩니다. 그 이후 그는 펄펄 날라댕깁니다. 그리고 레전드 요한 크루이프를 따라서 아약스의 주장이 되기도 합니다.

2011-2012 시즌 에레디비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는 얀. 그는 31경기에 출전해서 수비수로서는 엄청난 기록인 8골을 성공시키게 됩니다. 요즘에는 수비수 또한 헤딩이나 공격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만큼 그의 이런 활약은 유럽의 많은 팀들이 눈독을 들일정도로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얀 베르통언 최종 선택은 지금 현재의 팀 토트넘 핫스퍼였습니다.

 

 

얀 베르통언 국가대표(벨기에)

얀은 2006년 벨기에 21세 이하 국가대표팀을 통해서 데뷔하게 됩니다. 2007년 U-21 챔피언십 대회에도 참여하였고 2007년에는 포르투갈 상대로 처음으로 성인국가대표팀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는 주전 수비수로 출전하면서 벨기에 국가대표 황금시대를 함께 시작하게 됩니다. 지난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그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는데요. 그는 일본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격하는 벨기에의 첫 골을 넣게 됩니다. 그 이후로 분위기를 잡은 벨기에는 3:2 역전승을 이루어내게 됩니다. 사실 수비수로서 골을 넣는 것이 쉽지 않은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럽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 전에서 보여준 넘어지면서 공을 끝까지 발을 맞추는 능력은 그가 수비뿐만 아니라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수준급 공격력을 갖춘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있을 2022년 월드컵까지 충분히 활약할 선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때까지 부상없이 벨기에 국가대표로서도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얀 베르통언 플레이스타일!

사실 과거에는 중앙수비수로서 조금은 어색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시즌부터 시작해서는 토트넘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급 부상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과 호흡을 맞추는 토트넘 토비 알베르트에 대해서는 눈빛만으로도 소통이 된다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두 선수가 없었으면 토트넘 현재 위치까지 절대 오지 못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챔피언스리그 4차전에서 자신의 친정팀 아약스 1차전 플레이 도중 자신의 파트너인 토비 알베르트 선수와 충돌이 있어서 뇌진탕 증상으로 인해 빠지게 되었는데요. 주중에 있었던 리그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하면서 팬들의 많은 우려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4강 2차전 아약스 원정경기는 출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연 아약스 출신의 에릭센 얀 베르통언 선수가 친정팀인 아약스를 누르고 토트넘을 결승무대로 진출할 수 있게 만들 것인지 또 손흥민 선수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 것인지 너무나 기대되는 밤일 것 같습니다. 제가 조심스럽게 예상한다면 얀 베르통언 선수의 택배 크로스 그리고 손흥민 선수의 멋진 헤더로 골을 넣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발 그랬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얀 베르통언 토트넘의 중심 그를 알아보자!! 포스팅이었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롱런하는 축구선수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파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