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정보

25번째 확진자 시흥 73세 여성 경로 접촉자 공지예정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20. 2. 9. 12:40
반응형

25번째 확진자 시흥 73세 여성 경로 접촉자 공지예정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다입니다. 주말 사이에 잠잠해질 것이라고 모두들 예상하고 있었는데 또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을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총 24번째 환자까지 있었는데 25번째 확진자 나오게 되었습니다. 시흥 거주하시는 73세 여성분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 분이라서 저까지 긴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25번째 확진자 시흥 거주하시는 분에 대해서 임병택 시흥시장은 자신의 SNS 페이스북을 통해서 급하게 브리핑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을 이렇게 가져와보았습니다.


<긴급-시장브리핑-확진자발생, 2월9일 오전 10시>

1.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조금 전(0일 오전01시), 시흥시민 중 1인이 확진자로 공식 통보되었습니다.

2.시흥시 매화동에 거주하는 73세 여성분이십니다.

3. 확진자는 분당서울대 병원으로 이미 이송되었고 확진자와 함께 생활한 아들과 며느리는 경기도 00의료원으로 이송, 격리 되었습니다.(현재, 아들과 며느리는 정밀검사에 들어갔습니다. 아들부부는 중국 광동성에서 입국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 시흥보건소에 질병관리본부, 경기도 역학조사관팀이 상주하여 시흥시 재난 안전대책본부와 상황을 공유하고 대처중입니다.

5. 시민분들께서 가장 걱정하고 계실 <확진자의 이동경로>와 <접촉자>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의 판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공식통보 되는 대로 시민분들께 빠르게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정확한 정보로 야기될 혼란을 막기 위함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6. 긴급 방역소독팀이 확진자 자택과 인근 경유지를 방역 소독중입니다. 확진환자 발생 시 대응 메뉴얼에 따라, 더 많은 곳에 더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7. 이후,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공식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히 정확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시흥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상황 대처와 지역사회 전파방지를 위해 최선으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구합니다.

시흥시 매화동에 거주하고 있는 25번째 확진자입니다. 현재는 분당서울대 병원으로 이송된 상황이고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몸상태에 대해서 알려진봐는 없는 상황입니다. 어쨋든 계속해서 이렇게 확진자가 한명씩 증가한다는 것은 분명 좋은 징조는 아닌 것으로 판단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경로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아들 부부가 중국 광둥성에서 입국하면서 몸에 그런 바이러스를 품은채 귀국하였고 가족 중 73세 어머니 면연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감염에 노출된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서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아무래도 노인분들 나이가 많은신분들 어떠한 질병에 걸려 있어서 몸의 상태 면연력이 떨어지신분들이 많이 걸리시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평택시장 빠른 SNS 대처는 정말 훌륭하다고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가장 불안한 것은 대한민국 시민 특히 평택시에 거주하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빠르게 자신의 생각을 담은 글을 발표하고 전파했다는 것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어쨋든 하루빨리 완치판정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확진자는 점점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뉴스를 보니 얼마전 동대구역에서 코로나 관련하여 몰카를 촬영하여 유튜브 제작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사회적인 이슈를 통해서 좀 유명해지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목숨이 달린 일이기 때문에 당연히 질타를 받는 것이 마땅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스스로를 환자라고 선언하는 거짓말이 유행하고 중고 사이트에 무료마스크를 판매하는 행위 등도 있더라구요. 서로 으쌰으쌰해서 이겨내야하는 상황임에도 이런 위기상황을 틈타 자신의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마음이 많이 안좋은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 현재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몸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참에 휴식을 취하면서 가족과 집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제 생각에는 3월 중반은 되어야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잠잠해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어쨋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서로 노력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25번째 확진자 시흥 73세 여성 경로 접촉자 공지예정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