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알쓸신잡3을 보며 느낀점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8. 9. 26. 08:30
반응형

알쓸신잡3을 보며 느낀점




알쓸신잡3가 시작되었습니다. 알쓸신잡1,2를 재미있게 시청하던 저로서는 꼭 챙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쓸신잡에서 유시민작가님, 김영하작가님이 말하는 것을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지식을 조곤조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유시민작가님은 자신의 얘기를 하는 것을 즐기는 것 처럼 보입니다.

다양한분야에서 잡학다식한 전문가인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사실 한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은 정말 멋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야에서 10~20년동안 그 분야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생각하면서 얻은 노하우들은 누구도 따라올수 없기 때문입니다.

알쓸신잡을 보면서 나도 내가 일하는 분야든 어떤 분야든 남들에게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분야를 사랑하고 항상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겠죠.


저는 2가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제가 일하는 분야입니다. 

저는 공군부사관으로 일하고 있고 항공기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6년째 일하고 있는대 제 목표는 언젠가는 제가 항공기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제 계통만이 아닌 항공기 전분야에 대해서 폭넓은 지식이 필요하겠죠.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충분히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제테크분야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주제는 '경제적자유를 꿈꾼다' 입니다.

경제적자유는 어떻게 이룰수 있을까요?? 뭐든지 공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테크의 기본인 절약에서부터 절약으로부터 생긴 종잣돈으로 다양한 투자(주식, 부동산 등)에 대해 폭넓게 공부하고

전체적인 돈의 흐름을 파악할 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에서도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죠.

제테크에 관심을 가진지는 1년정도 밖에 안되었지만 앞으로 열정을 가지고 공부하고 실천을 통하여 성과를 얻어내려고 합니다.

그럴 자신이 있습니다. 항상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알쓸신잡3의 첫화에서 기억에 남는 문구가 있습니다.


"결혼은 사랑의 결과가 아니다. 사랑하는 과정이 결혼이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사랑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혼을 사랑의 결과라고 생각하면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없을것입니다.

결혼은 사랑의 결과가 아니라 사랑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랑하는 과정입니다.

내가 이사람을 많이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을 하는 것이고 결혼생활을 통해 그 사랑을 더욱 키워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마음가짐이 결혼생활을 더 행복하게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법칙을 알아도 수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제테크관련 서적을 읽어보면 이론적으로는 확실히 알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경험이 없습니다.

주식투자에서도 그렇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지금이 매수할 타이밍이 아닌데 감정적으로 흔들려 매수, 매도하게 됩니다.

그러면 제 계좌는 마이너스가 되겠죠..

법칙을 알기만하는 것이 아닌 수많은 경험이 필요하다는 말에 매우 공감합니다.

그런 경험의 과정이 쌓이고 실패를 하면서 더 단단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알쓸신잡3에서 시작해서 말이 길어졌습니다. 어쨋든 제가 하고 싶은말은!

저도 어떤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것입니다.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책임감을 가지고 생활하면 충분히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