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자 조건 이용후기!

저 같은 경우에는 대출 즉 레버리지를 최대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입니다.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을것이지만 저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돈의 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에... 돈이 없다면 대출을 내서라도 좋은 자산(부동산, 주식) 등을 사놓아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실제로 저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그리고 케이뱅크 마이너스 대출을 최대한 땡겨서 서울아파트 등기도 하였고 최근에는 소형 원룸아파트 2채를 매입해서 월세 세팅을 하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종적인 이유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저의 모습을 그려보기 위해서 작성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월세처럼 꾸준하게 입금되는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이 무시못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그리고 케이뱅크 이름이 비슷해서 비교하게 되는 것 같은데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두 금융상품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크게 금리나 이율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2천만원 그리고 케이뱅크는 4천만원 총 6천만원의 대출을 내고 있는 상황인데요. 한번 낸 이후에는 절대 원금을 갚지 않습니다. 월 꾸준하게 들어오는 수입을 통해서 오로지 이자만을 갚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자를 갚고 또 다시 절약을 통해서 종잣돈을 모으고 또 월 현금흐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미국배당주 혹은 월세아파트를 세팅하는 것이 제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2017년에 처음으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았을 때 금리가 3%초반이었거든요.. 근데 최근까지 계속해서 금리가 인상이 되면서 어느덧 4퍼센트 초중반이 되었더라구요. 사실 2천만원이라는 대출금액의 이자만 감당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아니었지만 대출금리가 높아진다는 것이 영 기분나빴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시 금리인하가 되면서 3프로 중후반으로 연장신청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어차피 제가 갚을 돈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에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에는 한창 비트코인이 엄청난 열풍을 넘어서 광풍을 이루고 있을 당시였거든요. 그때는 받고 싶어도 대출이 되지 않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인터넷금융을 이용해서 대출을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때 만약 저도 딜레이되지 않고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면.. 아마 한강에 가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때는 왜 실행이 안되는거야.. 하면서 화도 많이 내고 그랬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저도 남들이 다 돈을 버는 것을 보면서 약간 미쳐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카카오뱅크 통해서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라던지 신용대출 개인사업자대출 등을 받는 과정은 정말 간편함의 끝판왕 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은행을 직접 방문해서 받아야하는데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처럼 인터넷은행이 생겨나며서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신용이 보증된다면 순식간에 몇천만원 크게는 몇억의 돈이 생기는 것이니..

큰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제가 받은 2천만원의 금액은 절대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제 연봉의 거의 절반이 넘는 금액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자만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금액이라 생각합니다. 정말로 필요할 때 정말로 투자를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무조건 대출을 일으키는 것이 당연한 것이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수익을 통해서 대출이자를 감당하고 나머지 수익금 월 현금흐름을 일으키는 금액에 대해서는 미국배당주 한국배당주를 모으고 있습니다. 거의 2년정도 이런 생활을 하니.. 빚은 있지만 빚 같지 않은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의 길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이 레버리지를 잘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2개의 사진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2천만원에 대해서 월 이자가 어느정도 나오는지를 캡쳐한 사진인데요. 대략적으로 7만원정도 생각하시면 여유로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막말로 2천만원을 대출을 내서 삼성화재우 주식 현재 약 18만원정도 이기 때문에 약 110주정도를 살 수 있다.

작년 기준으로 1주당 약 11000원의 배당금을 주기 때문에 일년 총 배당수익은 121만원..

근데 2천만원에 대한 연이자는 얼마일까. 이번에 조정된 3.6%를 잡으면 72만원이다.

그렇다면 121만원 - 72만원 :: 약 50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모든 이자를 제외하고 50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대출을 발생시키지 않을 이유 레버리지를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단편적인 예를 들어주는 것입니다.

 

대출에는 좋은대출과 나쁜대출이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를 위해서 레버리지를 일으키는 경우는 정말로 나쁜 것이지만. 경제적으로 보았을 때 자신의 자산을 이자보다 더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것들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같은 경우에는 좋은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배당주 그리고 월세흐름을 만들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하였기 때문에 월이자 년이자보다 훨씬 더 큰 금액을 수익으로 얻고 있습니다.

지금 제 마음으로서는 제가 감당하는 한도내에서 최대한 많은 금액의 레버리지를 일으키고 싶습니다.

근데 그렇게 해주는 곳이 많지 않네요.. 요즘에는 하도 규제가 심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 사진들을 보시면 딱 이자만큼의 금액만 갚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하는 이 것이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활용하고 2년이 넘게 3년가까이 지난 지금 현재 시점으로 보았을 때 서울부동산 같은 경우에는 약 2억정도의 시세차익이 발생하였고(갭투자를 진행하였음) 월세 아파트 2채 그리고 연 100만원정도의 배당을 주는 주식을 매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2억정도의 시세차익이 나는 서울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더 진행해서 또 다른 자산을 살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말처럼 공부하고 투자하는 것만이 조금이나마 경제적자유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이자 조건 이용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