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여자바지 사이즈표 남자바지 사이즈 남자상의 여자상의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9. 18. 23:08
반응형

여자바지 사이즈표 남자바지 사이즈 남자상의 여자상의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입니다. 제가 최근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하고 왔거든요. 근데 허리둘레가 무려 81cm 궁금해지더라고요. 제 허리둘레에 맞는 남자바지 사이즈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말이죠. 이처럼 많은 분들이 자신의 바지 사이즈표 남자상의 여자상의 이런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와 동시에 옷 쇼핑을 하면서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시는 분들도 물론 있겠지만(연예인 급의 외모를 가지신 일반인 분들) 대부분 사람들은 저처럼 거울을 통해 보는 모습이 조금은 뚱뚱해보이고 마음에 들지 않고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옷을 구매하거나 사이즈 비교를 할 때에 마음 속으로 다짐을 합니다.

 

꼭 다이어트에 성공을 해서 내가 원하는 마음에 드는 사이즈의 옷을 입겠다고. 항상 옷을 구매하거나 쇼핑을 한다면 매일 같이 이렇게 다짐을 하고 이룰 수 있을 것 같은데 참 어려운 일이죠. 멋있고 이쁜 옷에 몸을 맞춰야하지만 그렇지 못하면 몸에 옷을 맞추면 되겠죠. 오늘은 여자바지 사이즈표 남자바지 사이즈 남자상의 여자상의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이즈 같은 경우에는 우선적으로는 국내/해외 제조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서 포스팅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남자 여자 바지 사이즈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위에 보시면 허리가 81cm 라고 했었죠.

그러면 남자바지 사이즈표 비교해보았을 때는 30인치 79cm와 32인치 83cm 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31인치의 바지를 입으면 딱 맞을 것 같은데 그런 사이즈는 찾을 수 없기 때문에 32인치 바지를 사서 입어야겠죠. 꽉 쪼이는 옷은 입기 불편해도 좀 여유있는 옷은 입기에도 편하고 많이 여유롭다면 벨트를 사서 활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처럼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아신다면 자신에게 맞는 남자바지 여자바지 사이즈표 활용해서 옷을 구매하시면 실수없이 선택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기장 :: 자신의 한쪽 허리 끝에서부터 바지의 맨 끝부분까지의 거리를 측정한 수치입니다.

밑위길이 :: 바지 앞쪽의 허리선을 중심으로 밑위의 봉재선까지의 측정 수치입니다.

허벅지둘레 :: 말그래도 자신의 가장 넓은 허벅지 부분을 측정한 수치입니다.

힙사이즈 :: 힙사이즈 같은 경우에는 바지를 바닥에 눕히고 지퍼가 끝나는 부분을 시작으로 2~3cm 가량 양쪽 끝의 길이 측정한 것입니다.

허리둘레 :: 자신의 허리를 두른 길이를 측정하는 수치입니다.

다음은 허리둘레기준 으로 한 여자하의품목 입니다(유럽/미국 사이즈 기준)

여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여자바지 사이즈 체크하는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허리둘레라고 합니다.

고정된 수치이긴 하지만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도 물론 존재합니다. 아래 나온 사진 같은 경우에는 표준체형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럽이나 미국 외국에서는 인치를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닌 cm 단위로 표시를 많이 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보통 60cm 기준으로 인치 변환 시 24~25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남자상의 사이즈표

다음은 남자 상의 사이즈 알아보겠습니다. 가슴둘레길이를 cm 단위로 계산하면 일반적으로 90cm S사이즈,

95cm M사이즈, 100cm L사이즈, 105cm XL사이즈, 110cm XXL사이즈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맨 오른쪽에는 각 사이즈별로 표준 신장을 나타낸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95 M사이즈를 입어야하는데.. 100 L사이즈를 입고 있네요. 다이어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을 보면 요즘에는 엄청 말랐음에도 불구하고 좀 여유롭게 입는 핏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평균적으로 M사이즈를 입으면 딱 맞을 것 같은 친구가 XXL 110 사이즈를 입기도 합니다. 자신의 스타일과 체형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의 선택사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자상의 사이즈표

여자 상의 사이즈 같은 경우에도 자신의 가슴둘레 cm 기준으로 사이즈를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5cm XS사이즈, 80cm S사이즈, 85cm M사이즈, 90cm L사이즈, 95cm XL사이즈, 100cm XXL사이즈 입니다.

평균적인 기준으로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개인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인 수치만 확인하시고 자신이 직접 옷을 입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궁금했던 부분이라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바지 사이즈표 남자바지 사이즈 남자상의 여자상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09/08 - [일반정보] - 우체국 집배원 월급 연봉 근로환경 개선방향

2019/09/03 - [일반정보] - 공무원 육아휴직 규정 및 육아휴직수당 복지혜택

2019/09/01 - [일반정보] - 주택 구입 시 주택담보대출 규제 LTV DTI DSR

2019/08/30 - [일반정보] - 한국마사회 채용 2019 정규직 평균연봉 신입 초봉

2019/08/29 - [일반정보] - 인천국제공항공사 채용 인국공 연봉 스펙 자격증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