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항문 가려움 연고 주변 튀어나옴 해결법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9. 27. 21:52
반응형

항문 가려움 연고 주변 튀어나옴 해결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입니다. 오랜만에 건강상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조금은 민감한 부분일 수는 있어서 대놓고 누군가에게 말은 하지 못하지만 이 부분을 확실하게 치료하지 않고 지켜만보거나 방치를 한다면 말못하는 자신만의 고통을 견뎌야하기 때문에 속시원하게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도 여름철 온도가 높고 습도가 높을 때 혹은 겨울철 많이 건조해지기 시작하면 신체 전반적으로 많이 가렵고 긁게 되고 손이 계속 가게 되면서 그 부분이 약해지고 더 간지러워지는 이런 악순환이 반복이 되더라구요.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제 말에 많은 공감을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항문 주변이 간지럽거나 튀어나오거나 그런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겨울철이 되면 몸 전반적으로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보습 등의 관리를 안해주면 이 가려움이 점점 심해지더라구요. 한참 심할 때는 항문 가려움 주변이 전체적으로 아토피처럼 올라오기도 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시원하게 말도 못하겠고 이런걸로 병원에 가기도 참 부끄럽고 그래서 혼자 끙끙 앓았던 기억이 나네요. 결국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어떤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절대 나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항문 가려움 같은 경우에는 낮에 일상생활 할 때는 그나마 지날만한대 특히 밤이 되면 점점 심해지더라구요. 항문가려움 같은 경우에는 흔히 항문소양증 이라고 합니다.

이런 고통에서부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질환 같은 경우에는 해당 부위 혹은 그 주변이 참지 못할정도로 많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계절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봄과 가을은 그나마 덜하지만

습한 여름, 그리고 건조한 겨울에는 특히 심하고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여성보다는 남성의 비중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증상을 방치하면 더 심해지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일상생활을 하는 낮보다는 밤에 이런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이런 특성상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인간이 살아감에 있어서 잠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삶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한대 그런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니 몸의 밸런스가 계속해서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항문 가려움 질환의 원인은 정말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다른 부위는 괜찮은데 항문 부위만 간지럽기 때문에 기생충이나 몸의 벌레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구충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이런 기생충을 보는 것이 쉽지 않고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구충제를 먹는 것은 현명한 판단이 아닙니다.

기생충의 영향보다는 알레르기 피부병 혹은 곰팡이에 대한 감염일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비율은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본다면 치질이 걸리게 되면 해당 덩어리가 항문 주위의 안과 밖을 왔다갔다하면서 분비물이 생기게 되고, 이런 분비물이 그 피부부위를 자극하여 가려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항문 주변이 튀어나오는 증상도 마찬가지로 치질과 같은 질환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가려움의 거의 80% 이상이 치질에 의한 질환이라고 하니.. 가려우면 절대 참으면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주위 부위가 붉게 물드는데 계속 긁고 방치하는 것을 반복하게 되면 피부의 괴사가 일어난다고 하더라구요. 피부가 딱딱해지고 하얗게 변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경우에는 만성 소양증 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이정도로 진행된 상태라고 한다면 아무리 좋은 치료와 의사선생님의 진료가 있어도 처음과 같은 상황으로 완치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부끄럽다고 말하기 힘들다고 자신의 몸을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바로 항문외과를 방문해서 진료와 치료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방치해서 난치성으로 평생 안고 살아가는 것보다는 내 몸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바로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이런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누나 세정제를 활용해서 그 부위를 강하게 씻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항문이라는 부위 자체가 산성을 띄고 있는데 알칼리성의 세정제를 사용한다면.. 깨끗하게 닦는다고 닦는데 그런 과정이 진행될수록 상황이 악화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어떤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따뜻한 물로 그 부위를 헹궈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씻고 나서는 드라이기나 자연풍을 이용해서 건조하게 말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려움이 찾아온다고 해서 손으로 긁으면 안된다는 것. 긁으면 긁을수록 피부는 예민해지고 상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항문 부위 같은 경우에는 피부가 특히 약하기 때문에 쉽게 상처가 생기고 염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대 긁는 것은 삼가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결국은 생활습관 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려움의 원인을 찾아서 없애는 것이 중요하지 연고나 다른 치료에 의존하면 안되는 것이거든요.

 

우선 항문 가려움과 같은 질환이 발생하면 더 심해지지 않도록 항문외과를 찾아서 적절한 치료를 해야하고, 자신의 생활습관을 돌아보셔야 합니다. 너무 많이 앉아있는 것은 아닌지, 스트레칭은 꾸준히 실천하는지, 식습관 너무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은 아닌지, 잠은 충분히 자는지, 가장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거든요.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잘먹고 잘자고 운동 열심히하고 이런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적절한 치료를 겸한다면 항문 가려움 치질에 의한 질환은 점점좋아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려움일 발생한다면 절대 긁지마시고 병원을 내원하셔서 원인을 잡으시고 생활습관에 더 신경을 쓴다면 가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거라 확답드립니다.

지금까지 항문 가려움 연고 튀어나옴 해결법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08/08 - [잡학다식] -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미신 진실은?

2019/07/24 - [잡학다식] - 성인남자 기초대사량 하루 권장 칼로리 높이는 방법!

2019/08/06 - [잡학다식] - 딸꾹질 원인 멈추는법 이렇게만 하면 됩니다!

2019/06/04 - [잡학다식] - 대장암 초기증상 몸의 신호에 집중!!

2019/06/03 - [잡학다식] - 췌장암 초기증상 그리고 치료방법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