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TMI PMI 뜻 JMT tpo 에바 스웩 노마드 버킷 뜻 어떤 의미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10. 10. 23:16
반응형

TMI PMI 뜻 JMT tpo 에바 스웩 노마드 버킷 뜻 어떤 의미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입니다. 오늘은 신조어라고 하죠. 제가 20대를 넘어서 30대가 가까워오니 저보다 어린 10대 혹은 20대 초반 친구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이해가 되지 않는 단어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 자리에서는 조금 눈치가 보이기도 하고 대화 도중에 물어보는게 좀 그래서 그냥 아는척하고 넘어왔는데 집에와서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저와 같은 경험 많은 분들이 하실거라고 생각하고 오늘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 모르면 실생활에서 아주 조금은 불편할 수 있는 단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유용한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사진은 마땅한 것이 없어서 제가 좋아하는 EXID 하니 사진을 넣었습니다. 이해해주세요)

먼저 PMI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MI 같은 경우에는 사실 사전적의미로는 통합기업합병 이라는 뜻입니다. 일반인들이 주로 아는 단어로서는 상당히 어렵고 딱딱한 요어인데요. 경제용어입니다. 합병을 통하여 기업가치의 증가 혹은 주주이익의 현실화 등을 이루는 과정을 뜻하는 것인데요. 사실 적으면서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조어로서는 어떤 의미일까요?

PMI 같은 경우에는 쉽게 말하면 흔히 사용하는 TMI 반대되는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lease More Information의 줄인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제발 나에게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단어는 어떻게 생각해냈을까요. 정말 귀여운면서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TMI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MI 정말 많이 들어보셨지 않나요? 저는 이 단어가 들을 때마다 생각나는 인물이 바로 조세호와 유재석 입니다. 유퀴즈 더블럭 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는데 항상 유재석이 조세호에게 잔소리를 많이 하더라구요.

'너는 너무 말이 많아. 설명이 너무 많아. 너무 길어' 이럴 때 TMI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처음엔 저도 뭔 뜻인지 몰라서 찾아봤는데요.

Too Much Information 혹은 Too Much Talker 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대충 짐작이 되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즉 너무 말이 많고 영양가없는 말만 늘어놓는 사람, 쉬지 않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 떠드는 사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방송이나 예능에서는 웃기기위해 자신의 캐릭터를 위해서 투머치토커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일반 생활에서 이렇게 말을 많이하면 이미지가 상당히 나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 직장상사가 아침 회의시간에 투머치토커를 진행하면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그런 단어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제가 요즘 가장 자주 사용하는 단어인 JMT 입니다.

JMT 같은 경우에는 쉽게 말하면 존맛탱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너무나 맛있다 라는 뜻인데요.

사실 속어의 줄임말이라서 표현하기가 조금 그런 부분이 있는데 너무나도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너무나도 먹고 싶었던 음식을 한입 먹게 되었을 때 저도 모르게 JMT 존맛탱이라는 신조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이렇게 보니 그렇게 많이 늙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JMT 정말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다음은 옷에 대한 신조어인 TPO 입니다.

Time, Place, Occastion의 앞자를 따온 용어라고 하는데요. 솔직히 이해가 잘되지 않았는데 알아보니 장소와 시간에 따라서 옷을 잘 입어야 한다는 의미의 단어라고 합니다. 장례식장 혹은 결혼식장 또는 어떤 모임이나 행사에 참여할 때 그 장소에 맞는 옷을 입어야하거든요. 그럴 때 쉽게 사용하는 말이 TPO 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릴 때는 어리다는 이유로 옷을 막 입고 댕기곤 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신경쓰고 차려 입어야 하는 것이 상당히 신경이 쓰이고 부담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예의를 중요시여기는 유교사상이 아직까지 있기 때문에 이 TPO 잘지켜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여자 연예인 이름 같은 에바 뜻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바 같은 경우에는 흔히 말하는 오바한다는 표현을 돌려말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의 행동과 표현이 너무 과장되면 오바하지마 라고 말하잖아요. 근데 에바 같은 경우에는 오바스럽다보다 조금 더 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바스럽다 이렇게 많이 사용합니다. 너무너무 오바하고 과한 표현을 하는 사람에게 딱 적합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바 라는 표현도 주변에서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 그거 에바야~ 이렇게 말이죠.

노마드 뜻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마드 같은 경우에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유목민을 뜻하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간은 철학적 지식을 요구하는데요. 삶의 방식에 있어서 어떤 특정한 것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자기자신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창조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단어가 현대에 들어와서는 조금 변경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첨단기기를 갖추어 여러곳의 나라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일으켜 노마드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즉 현대사회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노마드 라는 말을 듣고 싶네요.

다음은 스웩 입니다.

스웩 같은 경우에는 토할 때 사용하는 그런 웩이 아니구요. 힙합에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쇼미더머니 라는 프로그램이 시리즈와 함께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이 스웩 이라는 단어도 대중성을 띄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swag 라는 영어단어를 우리나라말로 풀어서 표현한 단어입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특이한 점을 보여주는 그런 의미인데요. 솔직히 처음에는 스웩 스웩하면 너무 까져보이고 건방져보인다고 생각했는데 랩과 힙합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갈수록 대단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신감 넘치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서 사용되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스웩 있는 남자가 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버킷인데요. 양동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하지못해서 후회스러운 일들을 버킷리스트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버킷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바쁘게만 살아가고 있는 자신의 인생을 한번쯤 돌아보게 되는 단어이기 때문에 저는 이 단어 버킷 정말 좋아합니다.

너무 멀게만 느껴지는 꿈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룰 수 있다는 가까이 있다는 현실감 있다는 것을 항상 각인시켜주는 그런 자극제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항상 이 단어를 명심하고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이정도는 알아야되는 단어라고 생각해서 신조어 리스트와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표현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TMI PMI 뜻 JMT tpo 에바 스웩 노마드 버킷 뜻 어떤 의미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09/27 - [잡학다식] - 항문 가려움 연고 주변 튀어나옴 해결법

2019/09/25 - [잡학다식] - 2020년 프로야구 FA 선수 예비 명단 준척급선수들

2019/09/28 - [일반정보] - 대기업 연봉순위 평균연봉 정년퇴직까지

2019/09/18 - [잡학다식] - 여자바지 사이즈표 남자바지 사이즈 남자상의 여자상의

2019/09/08 - [일반정보] - 우체국 집배원 월급 연봉 근로환경 개선방향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