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2020년 프로야구 FA 선수 예비 명단 준척급선수들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9. 25. 23:02
반응형

2020년 프로야구 FA 선수 예비 명단 준척급선수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입니다.

오늘은 야구팬들이라면 기대하시는 그런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2020년 KBO 프로야구 FA명단 인데요.

야구를 시청하다보면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아 저 선수가 우리팀 선수였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저 투수만 있으면 올시즌 가을야구 가능할 것 같은데', '저 타자는 정말 너무 끌린다'

 

저 또한 한화이글스와 롯데자이언츠 팬으로서 특히 2019 올시즌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스포츠경기라는 것이 한사람만 잘한다고 팀 성적이 엄청 상승하고 이런 것은 아니지만 야구 같은 경우에는 타자는 홈런, 투수는 자신의 투구에 따라서 경기를 좌지우지 한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인 마음으로는 한화이글스, 롯데자이언츠 물론 팀내부적인 신인선수들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도 물론 중요하지만 팬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프로야구 FA 시즌 어떤 조치를 취해야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부터 2020년 프로야구 FA 선수 예비 명단 준척급선수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타자 : 윤석민, 유한준

롯데투수 : 손승락, 송승준, 윤길현

롯데타자 : 전준우, 이병규

한화타자 : 김태균, 이성열

한화투수 : 정우람, 송창식, 윤규진

 

KIA타자 : 안치홍, 김선빈, 서동욱

KIA투수 : 김세현

LG타자 : 오지환

LG투수 : 송은범, 장원삼, 진해수

삼성타자 : 손주인

 

NC타자 : 박석민, 김태균

NC투수 : 유원상

SK타자 : 김성현

두산타자 : 오재원, 오재일, 정수빈, 최주환, 허경민

두산투수 : 이용찬, 장원준, 권혁, 유희관

이 중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에 대해서 제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두산의 이용찬 선수입니다.

이용찬 선수 같은 경우에는 일단 나이가 깡패입니다.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살. 내년시즌에도 만으로는 31살밖에 되지 않는 전성기 나이에 들어서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최근 3년동안 두산베어스 선발로서 자신의 역할을 묵묵히 잘수행하고 있고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눈에 띄는 FA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올시즌 같은 경우에는 작년 시즌끝나고 프리미어 12 경기 때문에 조금은 체력적으로 후반기로 갈수록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쉬운데.. 체력관리만 잘된다면 든든한 선발진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100%이상 발휘할 선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KIA의 안치홍 선수입니다.

우선 안치홍 선수도 나이가 깡패입니다. 무려 1990년생.. 내년으로 따져도 만29세밖에 되지않는 젊은 선수입니다. 작년 성적을 보니 정말 화려하더라구요. 23홈런에 타점은 무려 118타점. 올시즌 같은 경우에는 작은 부상 때문에 시즌을 일찍 마치긴 했지만 우선은 타자중에 내야수(2루수)라는 점, 매시즌 평균 3할이상, 20홈런, 100타점 이상을 해줄 수 있는 선수라는 점에서 많은 구단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사실 내야수는 수비를 중점적으로 보는 포지션인데 수비뿐만 아니라 공격지표까지 엄청나니.. 어떻게보면 약간은 사기캐라는 생각이 듭니다.

젊은 나이에 우승이라는 경험도 2번이나 있기 때문에 경험적인 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거의 90%이상 기아 현소속팀에서 놓치지 않으려고 좋은 조건을 제시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100억원까지는 아니더라도 80~90억원정도로 4년계약을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 김선빈 선수 같은 경우에도 유격수로서 상당히 매력이 있는 선수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안치홍 선수와 함께 기아에 남을 가능성이 크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음은 키움히어로즈의 서건창 선수입니다.

저는 서건창 선수하면 가장 떠오르는 것이 바로 2014시즌 128경기체제에서 201안타를 때려 낸. KBO 역사상 최초의 200안타 돌파한 선수입니다. 사실 말이 필요없죠. 특유의 타격폼에서 나오는 정교한 타격실력, 빠른발, 도루까지 필요할 땐 장타까지 쳐주는 선수. 심지어 2루수 내야수입니다. 테이블세터로서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선수이기 때문에 많은 구단에서 서건창 선수를 눈독 들일 것 같습니다. 올시즌 같은 경우에도 초반에 부진하다고 결국 3할이상의 타율을 유지하더라구요. 해줄 때는 해주는 선수 꾸준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

전트란이라는 별명을 가진 롯데팬들로부터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월드스타? 전준우 선수입니다. 외야수로서 수비 범위는 넓은 편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수비력, 그리고 강한 어깨를 가지고 있고 도루뿐만 아니라 일발 장타력까지 갖춘 선수이기 때문에 외야수 공격력이 필요한 팀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선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에는 홈런을 무려 33개나 때려내며서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더라구요. 올해 10위라는 부진한 성적 속에서도 꼬박꼬박 성적을 내면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프로답고 멋있어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한화이글스 정우람 선수 입니다.

사실 정우람 선수 같은 경우에는 이미 SK에서 한화로 4년전 FA 이적하면서 무려 80억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을 받았거든요. 선발투수도 아니고 내야수도 아닌 마무리투수에게 이런 금액을 투자한 것은 사실상 큰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서 재FA 자격을 취득하게 된 정우람 선수. 올시즌도 1점대 평균자책점 그리고 안정적인 세이브 능력을 보여주면서 마무리투수로는 이만한 선수가 없다는 생각을 여전히 들게 만드는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향후 어떤팀으로 가게될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계약규모도요.

2번째 FA 취득 자격이 되지만 여전히 전성기와 같은 실력을 보여주는 정우람 선수. 내년시즌도 파이팅입니다.

 

지금까지 2020년 프로야구 FA 선수 예비 명단 준척급선수들 포스팅이었습니다. 지극히 제 기준에서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09/23 - [연예정보] - 수지 성형 몸매 과거사진 남자친구 이승기 인스타

2019/09/22 - [연예정보] - 성현아 나이 남편 이혼 사건 사별 1인 크리에이터

2019/09/17 - [연예정보] - 소녀시대 서현 근황 나이 몸매 배우 활동

2019/09/14 - [연예정보] - 레드벨벳 슬기 몸매 인스타 나이 매력적인 외모

2019/09/05 - [연예정보] - 서유리 결혼 남편 최병길 나이 차이 서유리 몸매 성형전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