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독감 초기 증상 잠복기 빠르게 알아냈다면 주목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20. 1. 1. 11:56
반응형

독감 초기 증상 잠복기 빠르게 알아냈다면 주목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입니다. 2020년 경자해가 밝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새해에는 어떠한 목표를 계획하고 이루어나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 직장에서 인정을 받고 싶고 승진을 위한 발판이 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경자년 해 이름처럼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엄청난 능력이 있거나 특출나지 않는다면 꾸준히 자신을 이겨내면서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블로그를 통해서 좋은 정보를 많이 알리고 제 글로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2020년 더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많은 분들이 겨울이 되면서 콜록콜록 감기에 걸려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을 주변 거리를 걸어보면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제 직장동료 중 한분 같은 경우에는 분명 감기인 줄 알고 약국에서 몸살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낫지를 않아서 너무 힘들어서 주변 병원을 방문하였더니 독감 확진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실 독감 초기 증상 같은 경우에는 크게 없는 것으로 알려지더라구요. 흔한 열감기처럼 몸이 춥고 힘이 없으면서 감기와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독감 초기 증상 그리고 예방법, 무료 접종시기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위험한 시기인만큼 독감 초기 증상 빨리 알아내서 대응할 수 있다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사실 감기와 독감 어떤 차이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감기는 말 그대로 한자를 풀이하면 기운이 감소하는 것이죠. 즉 몸에 힘이 없고 축 쳐지는 상태입니다. 감기의 원인에 따라 코감기 목감기 기침감기 등이 있을 수 있구요.

독감 같은 경우에는 독한 감기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감기와 독감 결이 다른 질병이라는 것을 아셔야할 것 같습니다.

감기 같은 경우에는 이백여종의 바이러스로서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 및 염증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독한 감기로 알고 있는 독감 같은 경우에는 특정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 질환을 의미하더라구요. 특히 이 질병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상태가 아닌 변하는 것 즉 변종 바이러스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어떻게보면 건강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을 위해 접종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감기와 다른 질병이기 때문에 감기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혹여나 주변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에는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서 길게는 3일 4일까지 독감 잠복기를 거치게 된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아프기 시작하는 것은 그 이후부터인데요.

흔히 말하는 독감 잠복기 같은 경우에는 열이 38도를 넘어가고 몸 전체에 있어서 축쳐지고, 가래, 기침, 콧물, 몸살, 두통 등의 개인별로 다른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토를 한다던가 구역질 허리의 통증과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에 건강관리를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더 건강관리에 힘써야하는 부분이겠죠. 그렇다면 감기와 독감 초기 증상 과연 다른 부분이 있을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이라서 열심히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있다는 것입니다.

주변에서 일반적으로 많이들 걸리는 감기 같은 경우에는 1년 365일 연속되어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지만

독감 같은 경우에는 계절적인 특성을 보입니다.

매년 추워지는 시기인 11월부터 시작하여 1월부터 3월까지 절정에 이루게 됩니다.

감기는 기침, 재채기, 코막힘, 콧물 등 서서히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사전에 약을 먹으면서 관리를 할 수 있지만 독감 같은 경우에는 다르다고 합니다.

독감 초기 증상 같은 경우에는 잠복기인 고열증세가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하고 무기력함, 전신의 몸이 처짐, 근육통, 요통, 관절통, 두통까지 개인적으로 대처할 수 없게끔 파도처럼 몰려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점점 심해지게 된다면 폐염, 뇌염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무서운 질병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우선은 독감 확진을 받게 된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빨리 48시간 이내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병 후에 발열 기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고, 바이러스의 감소 효과 또한 있다고 하더라구요. 항바이러스제 복용 이후에 증상이 점점 좋아지는 것이 느껴진다면 일반 사람들과 격리를 통하여 최소 2일 이상은 잘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을 개인적으로 적어보자면 독감 초기 증상 보이기 전에 사전에 몸관리를 잘 하는 것이겠죠.

예방법은 어떻게보면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깥 외출 이후에는 손을 씻어야 합니다.

우선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기 때문에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이지만 지키기 힘든 부분이 바로 손씻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지만 실천하는 것이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중요성을 알지만 실천을 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외출 이후에 그리고 수시로 비누 혹은 손세정제를 이용해서 손을 닦아준다면 개인위생 관리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본인의 체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내 몸이 체온을 유지하는데 많은 힘과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특히 겨울철에 몸이 추운 상태에서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그만큼 많은 힘이 들어가게 되고 그만큼 몸이 약해지겠죠. 외출을 하는 경우에 최대한 여러겹 껴입는 것이 중요하고 실내에서는 히터를 가동해야합니다. 히터를 가동하게 되면 건조하게 되는데요.

건조한 경우에 몸과 호흡기의 면연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습기를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의 습도는 40~60%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몸에 좋은 것들을 먹어야합니다.

차도 어떤 기름을 사용하는냐에 따라서 달리는 느낌이 다르듯이 몸에 어떠한 영양분 음식을 먹어주느냐에 따라서 건강에 엄청나게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제철음식 제철과일을 통해서 면연력을 평소에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죠. 이런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힘들다고 한다면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간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기본인 음식을 제대로 먹어주는 것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예방접종입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면연력을 높여주는 접종은 방어 확률이 무려 70%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특정대상으로 무료로 접종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부분에 대한 정보는 확실히 알아야겠죠.

무료접종시기 같은 경우에는 2019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입니다.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 임산부, 어르신입니다.

6개월 미만의 아기 같은 경우에는 접종을 실시할 수 없기 때문에 임산부의 접종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임신 중에 백신을 맞는다면 태아에 항체가 전달되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예방접종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산모수첩이나 고운맘카드를 지참해서 본인의 임신여부를 확인시켜 주시면 됩니다.

어르신 같은 경우에는 일반 병원이 아닌 보건소에서만 가능하고 국민건강보험증 혹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셔서 방문해야 합니다.

독감 초기 증상 정말 무섭고 힘들어보이더라구요. 피할 수 있으면 피해가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잠복기가 보여 불가피하게 인지가 된다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초반에 진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의 건강관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올 겨울 무사히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저도 힘내겠습니다.

지금까지 독감 초기 증상 잠복기 빠르게 알아냈다면 주목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감 초기 증상 잠복기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