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서류 절차 연장 조건 정리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20. 1. 4. 21:41
반응형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서류 절차 연장 조건 정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입니다. 벌써 1월 4일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최근 한 기사를 보았는데요. '청년저축계좌' 라는 것이었습니다.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3년 뒤에 1500만원을 준다는 저는 이 기사를 보면서 이게 정말 자본주의 국가가 맞는지 의심이 들더라구요. 점점 뭔가를 분배하려고 하는 느낌이 계속해서 드는 것 같습니다.물론 20대 30대 청년들을 위한 정책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렇게 퍼주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인지라는 의구심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제 생각이구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많은 청년분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좀 받고 싶은데 해당사항이 전혀 없어서 안타깝더라구요.

10만원씩 12개월 3년이면 원금은 360만원인데 여기에 추가적으로 1080만원을 더 붙여서 총 1440만원을 국가에서 주는 것입니다. 자신이 청년저축계좌에 해당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무조건 신청하셔서 이런 초특급 기회를 잡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식으로도 360만원으로 3배 굴리려면 정말 머리터지고 운이 좋아야 가능한 것이거든요. 주변에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적극 권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요즘 그런 생각이 듭니다. 높아져가는 아파트 가격 부동산 과연 현금으로만 살 수 있는 사람이 몇프로나 될까요. 물론 강남의 현금부자들은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말이죠.

자본주의에서 인플레이션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가격만 치솟고 있는 상황이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문제이죠. 항상 그런 생각이 듭니다. 과연 나는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올바른 네이게이션을 가지고 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말이죠. 잡소리가 너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서류 절차 연장 조건 정리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소기업청년전제자금대출 같은 경우에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식 상품명을 알아보니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입니다.

말그래도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 취업한 2030 청년들을 위한 저금밀로 전월세보증금을 진행해주는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증 같은 경우에는 주택도시기금에서 서주기 때문에 조건이 충족된다면 무조건 받는 것이 옳은 판단이겠죠. 오히려 해당이 안되는 저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빠삭히 알고 있는데 꼭 받아야하는 주변 친구들은 전혀 모르고 있더라구요. 이런 황금같은 기회 꼭 알고 주변에도 추천해서 지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 말이죠.

대출을 해주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주택의 임차보증금액이 2억원 이하의 주택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해당 주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임차 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입니다.

즉 쉽게 말하자면 전용면적이 26평 이하인 곳을 알아보면 됩니다.

여기에는 주거용 오피스텔도 해당이 됩니다.

 

최대한도

- 최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억원까지이며, 대출금은 임대보증금 100% 이내여야 합니다. 위 금액을 초과할 수는 없고 만약에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이 된다면 100%가 아닌 80%까지만 된다고 합니다.

할 수 있으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아닌 주택도시기금에 무조건 맡겨야 한다는 의미죠.

저금리로 해주는 요즘 시대에 공짜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할 수 있으면 80%가 아닌 100%로 받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하는 방법

기한은 총 2년입니다. 하지만 총 4회 연장을 할 수 있어서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균등상환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만기 일시상환이 가능한 것이죠.

제 생각에 10년이면 거의 공짜로 해주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전세 같은 경우에는 없어지는 돈이 아니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이 기회에 최대로 받아서 좋은 집에서 생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실제로 제 친구도 최근에 1억원을 받아서 투룸 전세를 구했더라구요.

갖출 것 다 갖추어져 있고 정말 부러웠습니다.

대출담보

주택도시보증공사 같은 경우에는 전세금안심대출보증서를 담보로 하고 있으며, 보증금액의 10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같은 경우에는 일반전세자금보증서를 담보로 하고 있으며 최대 8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상 100%를 받는 것은 거의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현실적으로 최대 80%라고 생각하고 집을 구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대출금리

금리에 정말 놀라게 되더라구요. 연1.2%라고 합니다. 거의 공짜나 다름 없습니다.

중소기업청년대출 최근 정말 많은 분들이 검색하고 알아보고 있는데 핫한 이유가 있네요. 말도 안되는 금리 때문입니다. 만약 예를 들어서 1억원을 빌린다고 하면 1년 이자가 얼마일까요 120만원

즉 1억 빌려서 한달에 이자로 12만원만 내면 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거의 투룸 월세 50만원주고 사는 것보다 그냥 12만원 내고 사는 것과 같은 의미.

해당되는 청년분들이 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죠.

중도상환수수료

그런 것 없다고 합니다. 정말 대박이죠.

그리고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보증료만 부담하면 되고,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 같은 경우에는 대출금액의 0.05% + 전세금반환보증긍맥의 0.128 혹은 0.154 부담하면됩니다.

이런 부분 같은 경우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이 은행을 가시면 자동적으로 계산을 해줍니다.

정부 정책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 사기치지 못하는 것이죠.

가능한 은행 같은 경우에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이 있습니다.

굵직한 5개 은행만 기억하면 될 것 같네요.

준비에 필요한 서류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죠.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같은 경우에는 소속기업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안내서(피보험자용), 소속기업이 발급한 국세청 기준 주업종코드 확인료(홈택스 출력화면) 가져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년창업자 같은 경우에는 중소기업 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에서 청년창업 대출 또는 보증을 지원받는 내역서를 가져가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기한을 연장하는 경우에는 현재 임차보증금을 기준으로 다시 판정하게 됩니다. 소득기준 같은 경우에는 신규당시 소득기준 해당 주택에 1년이상 거주해야하고 보증금을 증액하는 경우에도 추가적으로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 그리고 유의사항을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번거롭고 귀찮게 여겨져서는 안됩니다. 이런 국가에서 저금리로 해주는 금액은 무조건 받으시고 좋은 환겨에서 거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즘 보면 집값이 정말 폭등하고 있는 사람들이 더 부자가 되는 그런 세상입니다. 오히려 젊은 사람들은 빛 레버리지에 대해서 겁을 먹고 진행하지 않는데 돈이 있는 사람들이 더 빛을 내서 자산을 마구 불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겨내는 방법은 똑같이 하는 방법밖에 없겠죠. 지금도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젊은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파이팅입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서류 절차 연장 조건 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