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공부

육아의시작!! 신생아혜택의 모든것!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8. 10. 15. 08:30
반응형

육아의 시작! 신생아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아기를 출산한 후 아이에게 들어가는 정성과 비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기가 먹는 분유, 입는 옷도 구입해야 하고, 아기가 너무 추워도 더워도 건조해도 안되니 적절한 환경을 유지해주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런 육아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기업과 정부에서는 분유 교환제도와 전기세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산 전에는 활용할 일이 없어서 지나치기 쉬운 혜택들, 출산 후에는 놓치지 말고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기가 거부하는 분유, 타사 분유로 교환하기

  분유도 아기의 취향을 많이 탑니다. 뭐든 잘 먹는 아기도 있지만 많은 아기들이 분유를 거부하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분유만 먹으려고 해 아기가 잘 먹는 분유를 찾아헤매는 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걸 잘 모르고 좋아 보여서, 가격이 합리적이라 등의 이유로 분유를 잔뜩 구입했다가 아기가 먹지 않으면 처치 곤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기가 잘 먹을지 아닐지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새로운 분유를 이것저것 사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분유회사에서는 타사 분유를 자사 분유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파스퇴르, 남양유업, 일동후디스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자사 분유는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주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교환 가능한 분유는 1/3 혹은 1/2 이상 남아 있는 분유이며, 각 회사마다 교환 조건이 다르니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타사 분유 교환 신청은 각 분유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일유업은 타사 분유 교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대신 샘플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입한 분유로 포인트 적립하기

  매일유업은 타사 분유 교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지만, 대신 자사분유를 구입하면 홈페이지(www.maeili.com)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해줍니다. 분유 뚜껑을 열면 나오는 은색 속뚜껑에 적힌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1건당 350원이 적립됩니다.

아기가 매일유업의 분유를 먹는다면 놓치지 말고 포인트를 적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적립한 포인트로 분유를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기용품, 기프티콘으로도 교환 가능합니다.


신생아가 있으면 1년간 전기요금 30% 할인

  2016년 12월 1일 이후 출생한 아기에게 해당하는 제도로, 출산 후 출생신고를 하고 전화로 신청하면 1년간 전기요금을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태어난 지 1년이 되지 않은 신생아는 예민하고 조그만 환경변화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적절한 상태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어른들만 살 때보다 전기요금이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출생일로부터 1년 미만인 영아가 있는 가구에 한해 신청하면 1년간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을로부터 1년 동안 적용되며 월 16,000원 한도 내에서 30% 할인됩니다. 1년이면 최대 19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됩니다.


요즘 저출산시대에 아기를 출산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하신겁니다. 신생아혜택을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