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처럼 평일에 쉬는날

우리집 근처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를 방문하게 되었다.

아반떼라는 차량을 중고차로 구매해서

6년을 타면서 실내주행을 한다는 이유만으로

엔진오일은 종종 교환했지만 배터리와 타이어 교체를 하지 않아서

쉬는날에 모든 것을 끝내기로 결정했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를 다녀오면서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부분들에 대해서 기록용으로 남기도록 하겠다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영업시간과 예약하기


먼저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영업시간은

각 지점마다 조금은 상이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오전 8시30분에서 오후 6시30분까지이다

토요일 같은 경우에 영업시간은 시작은 동일하고 3시반까지만 근무한다

예약 같은 경우에는 전화로도 가능하고

아니면 어플 혹은 앱을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엔진오일 교환, 배터리 교환 비용 및 가격


현대자동차 블루핸즈가 차량 정비에 있어서

비용이나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아반떼 배터리와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서

이 곳을 방문한 이유는 사후 관리를 어느정도 책임져주기 때문이다.

차량마다 다르겠지만 아반떼 같은 경우에

배터리 교환 비용은 17만 5천원이었고

엔진오일 교환 가격은 6만 1천원이었다.

내가 직접 구매해서 교체하는 것도 저렴하게 진행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차량 정기점검 주기표


마지막으로 정리하면서 내 생각을 좀 적어보자면

우선 내가 시내주행을 위해 타고 다닌 아반떼 같은 경우에는

연수로는 8년이 넘었지만 주행거리는

3만6천키로 밖에 되지 않았다

어떻게보면 중고차지만 거의 새차 수준이었다.

그럼에도 최근에 방전이 되어서 시동이 걸리지 않았었다.

위의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에서 제공하는 차량 점검주기표를 보면

배터리 교환 같은 경우에는 3년 혹은 5만키로라고 되어있다

5만키로는 아직 못탔음에도 8년을 처음 배터리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최근에 방전이 된 것이라 생각한다.

이래서 평소 차량 관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엔진오일 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만키로에 한번쯤은

교환을 해줘야 오랫동안 관리하면서 함께할 수 있다고

정비사님이 말씀해주셨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영업시간과

예약하는 방법 토요일은 근무하는지의 여부

엔진오일과 배터리 교환을 진행하면서 알게 된

비용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