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K하이닉스 주가 배당금 주식 전망 언제까지 가난하게 살텐가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입니다. 오늘은 SK하이닉스 주식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 조금은 자극적이긴 하지만 제 생각을 직설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을 꾸준히 작성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매번 나태해지더라구요.

SK하이닉스 같은 경우에는 SK그룹 산하 SK텔레콤이 하이닉스반도체 라는 업체를 인수하게 되면서 2012년 SK하이닉스로 출범시킨 메모리 반도체 정문 생산기업입니다. 대한민국하면 반도체 그리고 삼성전자 하이닉스 이렇게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력 생산품 같은 경우에는 낸드플래시 MCP, 디램과 같은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LSI분야의 CIS사업에도 진출하고 사업의 확장성을 넓혀가는 중입니다. 시가총액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72조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코스피 1위는 삼성전자 대망의 2위는 SK하이닉스 입니다.

2020년 2월 25일 기준으로 SK하이닉스 주가를 살펴보니 최근 중국발 우한 폐렴 대한민국에 엄청나게 퍼지면서 조금 조정을 받고 있는 와중에도 9만원 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주가 10만원을 돌파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은 엄청난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왜 이제야 주식 주가 관심을 가지고 배당금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가졌나라는 한숨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삼성전자 액면 분할한 이후에 주가 많이 떨어졌을 때 삼성전자우 주식 꾸준히 매입하였고 현재 시세차익과 분기별로 배당금을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에 놓여있다면 무조건 매수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너무 늦게 알게 된 것이죠.

https://dudrms606.tistory.com/43

위 포스팅이 2018년 12월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저 때는 앞으로 대한민국 반도체 정말 우울한 미래만 남아있다고 비관적인 기사와 댓글들이 정말 많았죠. 지금은 거의 1.5배 가까이 주식 주가 올라온 상태이고 배당금 또한 매년 꾸준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 때부터 꾸준히 모았다면 현재 쏠쏠한 시세차익과 배당금을 수령하고 있겠죠. 제가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저 때 왜 꾸준히 매수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인간은 감성적이라서 다른 주식 주가 막 2배 3배 올라가면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고 추격매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주식은 오른만큼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죠.

주식투자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자신만의 원칙을 잡는 것입니다. 감정에 휘둘려서 어떤 주식을 매매하게 되면 운이 좋으면 이익을 얻지만 대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저의 파이프라인 저의 투자원칙을 지키면서 투자하려고 마인드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대한민국에 급격하게 퍼지면서 코스피 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계좌 수익률을 보고 충격을 받고 공포에 매도하는 분들도 많겠죠. 저는 이 때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당장 1분기 SK하이닉스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실적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1년 2년 후를 보면서 투자를 해야겠죠.

주가 전망 배당금 주식에 있어서 이런 부분을 판단하는 것은 단기간에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성장성, 앞으로의 경쟁업체의 상황 이런 부분에 대해서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제가 판단한 SK하이닉스 향후 전망 및 주가는 10만원 이하면 충분히 모아갈만하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중 금리가 내려가고 추경 등으로 인해서 시중의 돈이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채 가만히 있는다면 그냥 마이너스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이죠. 일반 서민들에게 선택지는 많지 않습니다. 향후 좋아질 기업 성장할 기업에 투자를 하던가 부동산을 투자하던가 2가지입니다.

그만큼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죠. 중국발 위기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 진압 실패한 상황에서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또한 당연히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른폭에 비해서 많이 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이 기회를 통해 주식을 모아가는 현명한 판단을 내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언제 경제버블이 와서 주가가 떨어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원칙을 지키는 것이고 언제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 팔지 또한 중요합니다. 주식은 전망을 맞추는 게임이 아닙니다.


그 유명한 미국의 워렌버핏 또한 최근 미국장이 조정을 받는 상황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주식장을 전망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지금 상황이 내가 원하는 좋은 기업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생각에 지금 코스피는 저점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또한 저점이라고 판단 됩니다. 자신의 원칙을 세우고 꾸준하게 투자하면서 감을 익히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적금을 하는 것이 자신의 미래를 보장해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기에 열심히 투자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SK하이닉스 주가 배당금 주식 전망 언제까지 가난하게 살텐가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