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학다식

여자 곤지름 증상 확실히 알아보자!

젊아빠의 파이팅넘치는 블로그 2019. 5. 24. 00:47
반응형

여자 곤지름 증상 확실히 알아보자!

혹시 곤지름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어색한 단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건강상식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공부하기 전에는 전혀 모르는 단어였는데요. 오늘은 여자 곤지름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곤지름 정의부터 알아보면!

곤지름이란??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하여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피부에 생기는 사마귀가 주요 부위에 생긴다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게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런 곤지름 발생하는 것일까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곤지름 발생하는 원인은 거의 10명중에 9명이상은 인체 내부의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합니다.

HPV 바이러스 유두종 바이러스 같은 경우에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한 번의 성 접촉으로 인하여도 약 50% 이상 즉 절반 이상이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성교 이후에 약 2개월에서 3개월정도 지나면서 피부병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사실 이러한 성 접촉이 없어도 충분히 전염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휴게소 공용 화장실 혹은 다중 이용 시설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드물긴 하지만 감염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자 곤지름 모양 같은 경우에는 붉은색 혹은 분홍색으로 좁쌀 모양으로 생긴 것들이 작게 뭉쳐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항문이나 생식기, 그 주변 피부에 발병이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여자 곤지름 같은 경우에는 초기에는 증상이 개수와 크기가 매우 적지만 제 때 치료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많아지고 크기가 번지면서 커진다고 합니다. 즉 다시말해 확산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위에 확산이 된다고 해서 그 부위 병변을 건드리고 자극을 주면 피가 나기도 하고 그로 인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임신 중인 경우에는 크기가 급격하게 커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여자 곤지름 증상으로는 2차적인 세균 감염으로 인해 냉이 많아지고 통증이 생기면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사실 남성의 경우에는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여성 곤지름 증상 같은 경우에는 여성의 생식기 구조상 겉으로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사실 곤지름 같은 경우에는 치료가 힘든 것이 아니라 아무래도 성기 부분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수치심 부끄러움 때문에 방치해서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검진을 계속적으로 미루다보면 개수도 많아지고 크기도 커져 정말 심해지면 성기 그리고 항문까지 곤지름으로 덮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뭐든지 초기에 잡으면 간단하게 레이저 혹은 약물을 이용하여 가능한데, 개수가 많아지고 크기가 확산되면 해결하는데에 시간이 점점 많이 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꼭 한가기 기억해야 할 사항은!

곤지름 같은 경우에는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제거만 한다고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거술만 한다면 거의 대부분 재발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곤지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관계를 하는 경우에 반드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성 접촉으로 인해서 감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단, 남성이 만약에 음경뿐 아니라 주변 피부 그리고 고환에 퍼져있는 경우에는 콘돔으로 방어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예방을 위해서는 백신 접종을 하는 것도 또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곤지름 예방 접종 같은 경우에는 여성은 만 9세에서 13세에 맞을 수 있고 남성의 경우에는 9세 이상이라면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남성 같은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접종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 사람의 파트너와만 성관계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만약 감염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정기적으로 비뇨기과 검진 혹은 산부인과 검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여성 곤지름 같은 경우에는 자궁경부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성기에 생기는 사마귀 같은 경우에는 유두종 바이러스인데요. 이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을 발생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같은 경우에는 30세 이후에 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50대쯤에 정점에 이른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를 많이 낳은 여성, 성교 대상자가 많은 여성, 조기 성경험자 등이 자궁경부암에 걸리기 쉽고 대부분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흡연량이 많으신 분 또는 흡연 기간이 오래된 분,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받지 않은 경우, 영양소적인 부분이 결핍된 분 등에 발생되기 쉽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같은 경우에는 가장 구체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질출혈 입니다.

질출혈이 우선적으로 나타나고 암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출혈과 함께 질 분비물이 증가한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궤양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후 2차 감염이 이어지게되면, 악취가 심해지고 암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는 요관, 직장, 방광, 골반 등을 침범 혈뇨, 직장출혈, 하지의 동통 및 부종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고보니 정말 무서운 질환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자궁경부암은 초기에 수술을 통해서 완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병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생존할 수 있는 확률이 점점 줄어든다고 하더라구요.

자궁경부암 같은 경우에는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첫 성교 연령을 최대한 늦추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필수적으로 기억해야 할 사항은! 성교의 대상자 수를 제한해야하고 성관계를 가질 시에 반드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만약 성관계를 맺고 시작하신 여성 분들은 매년 1년 간격으로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여자 곤지름 증상 확실히 알아보자!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